Digital Recipe

앱 판매 증진 17가지 법칙 [출처] 앱 판매 증진 17가지 법칙|작성자 leechungsoft 본문

IT 이야기

앱 판매 증진 17가지 법칙 [출처] 앱 판매 증진 17가지 법칙|작성자 leechungsoft

노리터 2011. 2. 9. 16:56

미국의 앱 마케팅 회사에서 정리한 아이폰 앱 판매를 늘리는 17가지 법칙 입니다.

 

1. 정말 좋은 앱을 개발하라.

 

이건 기본이겠죠. 일부 개발자들은 마음이 급해서 일단 등록해놓고 업그레이드를 생각하는데, 성공한 개발자들이 제일 만류하는 내용입니다. 일단 앱이 올라가면 누군가 다운을 받기 시작하는데, 미완성인 작품에 달리는 악플이 장난아니게 올라온다고 합니다. 가족이든, 친지든 베타테스터를 꼭 두고 다양하게 시험해보고 올려야 합니다.

 

2. 무료나 라이트 버전을 제공하여 반드시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하라.

 

좋은 앱이지만 바로 유료결제해야 한다면 놓치는 고객이 상당할 것입니다. 무료, 라이트버전을 꼭 같이 만들어서 이런 기능이 있으니 사도 괜찮겠다고 생각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3. 앱의 타이틀(제목)을 잘 정하라.

 

제목이 좋다고 리뷰를 쓰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인상적인 제목, 좋은 제목을 짓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4. 앱 아이콘에 투자하여 간결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아이콘을 제작하라.

 

제목보다도 더 중요한 아이콘은 다운받으려는 의지에 80% 이상 영향을 끼칩니다. 평범한 앱이지만 예쁜 얼굴의 아이콘으로 괜히 순위에 올라간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재미있고, 인상적이고, 간직하고 싶은 아이콘을 만들어야 합니다.

 

5. 처음으로 아이튠에 업로드 하기전에 오류는 없는지 고칠점은 없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앱을 출시해라.

 

베탙테스팅을 꼭 거쳐야 합니다. 어떤 개발자는 아이팟터치에서 작업을 해서 전화가 왔을 때 게임이 종료되는 상황을 미처 체크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종, 다양한 사람들에게 테스트를 거친 후에 앱을 등록해야 합니다.

 

6. FAQ나 질문응답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웹공간을 만들어라

 

뭔가 개발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요구할 경우에 소통할 수 있는 경로가 없다면 트위터라도 만들고 시작해야 합니다.

 

7. 동영상 및 리뷰 제작으로 앱애 대한 간략한 소개를 제작하여 배포하라.

 

유투브에 간단한 사용방법이나 이용사례를 찍어서 올려놓으면 앱의 홍보도 되고, 앱 활용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8. 각종 리뷰사이트에 자신의 앱 광고를 의뢰하고 마케팅을 해라.

 

저희도 홍보를 여기 저기 해보는데, 카페, 블로그, 뉴스 사이트에 글이 하나 올라가면 반응이 엄청납니다. 댜양한 방법으로 앱을 활용힐 수 있는 방법들을 계속 만들어서 알려야 합니다.

 

9. 리딤코드를 나눠주어 사람들로 하여금 사용해볼 수 있게 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유도해라.

 

리딤코드 20개 홍보를 해도 쓰는 사람은 20명이지만, 그 앱의 내용을 읽는 사람은 수천명입니다. 앱의 홍보는 계속 알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10. 큰 한방을 노려라. 급격한 앱판매 상승은 탑100에 쉽게 올라갈수 있다.

 

11. 앱을 다운로드 받는 링크를 여러곳에 뿌려서 공급망을 늘려라.

 

12. 기사나 언론노출을 시도해라.

 

13. 결국은 홍보성이겠지만 앱과 관련한 기사나 칼럼을 작성해서 방문자가 많은곳에 노출시켜라.

 

14. 50% 세일이나 오늘만 무료 행사등을 자주 실시해서 오늘만 무료앱에 소개될 수 있는 사유를 만들어라.

 

15. 좋은 리뷰가 나오도록 유도해라.

 

16. 광고에 투자를 해라

 

17. 앱스토어의 분석방법이나 탑100 선정 방법에 대한 분석을 끊임없이 하라.

 

 

 

물론 다 아는 내용일수도 있겠지만 정리해서 하나하나 집어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