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Recipe

Apple iTunes에서 장비 수동관리 하기 본문

IT 이야기

Apple iTunes에서 장비 수동관리 하기

노리터 2010. 12. 15. 01:41

1. iTunes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서 자동동기화를 제공한다. 하지만 자동 동기화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발생시킨다.

자동 동기화란 장비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해당 컴퓨터의 iTunes의 자료와 똑같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시로 A컴퓨터에서 자동동기화를 통해 iTunes에서 iPhone에 자료를 몽땅 넣었는데 실수로 아무 자료가 없는 B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자동 동기화가 일어나면 iPhone의 모든 자료가 사라지기 떄문이다.

때문에 이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수동으로 관리가 편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림1]

1. 장비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하면 오른쪽 메뉴에 장비라는 메뉴가 생긴다.

2. 그림과 같이 [사용자이름]의 iPhone을 클릭하면 [그림1]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옵션에서
[음악과 비디오를 수동으로 관리]만 설정하고 나머지는 해제하면 수동관리가 된다.

(여기에는 하나의 문제가 있다. A컴퓨터에서 수동관리를 만들더라도 B컴퓨터의 iTunes에 연결하면 수동관리가 안된다.
이 문제는 2대가 동시에 수동관리가 안되는 문제로 편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이는 나중에 포스팅 할 것이다)

3. 옵션 설정이 끝나면 하단의 적용을 클릭해야 완료된다.



이제 수동으로 자료를 옮기는 일만 남았다.

음악을 예로 들어 탐색기에서 옮기고 싶은 음악을 선택하여 [장비]메뉴 부분에 드래그 하면 복사된다.
비디오는 인터넷에서 iPhone용 비디오로 재 인코딩 한 후 넣어야 가능하다.
Comments